본문 바로가기
˙쏠쏠한 일상 정보

권연벌레 서식지 알고 부엌에서 퇴치하자

by 공들임 2020. 9. 28.


권연벌레부엌에서 자주 보이는 벌레의 정체

권연벌레 들어 보신분 계신가요?
저는 전혀 모르고 살았다가 이번에 집에 생긴 벌레를 추적하다가 알게 됐습니다.
정말 어느집에나 생길 수 있기 때문에..그리고 생기면 번식력이 엄청나 벌레수가 수십에서 수백마리까지 늘기때문에 꼭꼭 권연벌레에 대해서 알고 계시고 미리 벌레로부터 집을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이 벌레의 정체가 무엇인지 권연벌레 서식지, 그리고 개인적인 권연벌레 퇴치후기까지 얘기해볼게요.

권연벌레란?

권연벌레는 1~2mm정도로 아주 작은 콩알같은 모양으로 눈에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암컷이 산란 시 100마리 이상을 낳는다고 하니 그 수가 많아질 수록 눈에 잘 띄겠죠? 권연벌레는 사계절 중 7월~8월의 여름에 가장 많이 생길 수 있답니다. 

권연벌레 서식지 출처:http://www.livingwithbugs.com/cigarette_drugstore_beetle.html권연벌레 서식지 사진출처:https://utahpests.usu.edu/schoolipm/structural-pest-id-guide/cigarette-beetle

권연벌레 해로운 이유

면역력이 약한 사람이 권연벌레에 물리게 되면 두드러기, 발진, 아토피가 생길 수 있으니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권연벌레 꼭 퇴치하셔야겠습니다. 
그렇다면 성인은 괜찮을까요? 권연벌레보다 권연벌레에 기생하는 벌레인 권연침벌, 붉은 침개미는 사람을 공격하는데요. 권연침벌레에 물리게 되면 그 가려움이 모기보다 훨씬 가렵고 한 번 물리면 2주 이상 가려움이 지속되며 색소침착도 남게 되기 때문에 정말 위험한 벌레입니다. 개인적으로 권연벌레보다 권연침벌레가 더 무섭게 느껴지네요.

권연벌레 서식지

권연벌레는 건조된 식품에 서식합니다. 예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드라이 플라워, 건어물, 부침가루, 밀가루, 고춧가루, 곡식류, 잡곡, 견과류, 오래된 고구마, 건버섯, 파스타면, 쌀독 안, 멸치육수감, 후추통, 티백, 곡물 인형손난로 등 권연벌레가 주로 발견되는 서식지입니다.

권연벌레 퇴치방법

권연벌레 퇴치를 검색해보면 퇴치트랩이 많이 뜨기도 하고 업체를 부르기도 한다고 나오는데요. 하지만 업체 비용도 만만치 않고 권연벌레 트랩은 서식지를 없애는 게 아니니 근본적인 해결방법이 아닌 것 같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권연벌레 서식지를 찾아 없애면 90%는 퇴치가 된다고 합니다. 저 역시 서식지를 찾아서 권연벌레 퇴치에 성공했습니다. 저는 집에 있던 곡물 인형손난로에서 찾았는데요. 서식지인 손난로를 버리고 스프레이를 뿌리고 대청소를 하니 그 다음날 부터는  한마리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저는 처음에 집에서 권연벌레가 나왔을 때 크기도 작고 피해도 주지 않는 것 같아서 방치해뒀는데요. 방치해둔 권연벌레에서 권연침벌레가 나와 10방 넘게 물리고 아주 곤욕을 치뤘습니다.
주방에서 보이는 작은 콩벌레 무시하면 나중엔 수십수백마리로 번식되는 건 금방이니 하루빨리 권연벌레 서식지 찾으셔서 빠른 퇴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오늘 포스팅을 마치겠스빋나. 감사합니다.


댓글